도서추천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분 마케팅이다 추천드려요

건강한 현콩 2023. 2. 4. 13:15
반응형
 
마케팅이다
마케팅의 고전이라 불리는 《보랏빛 소가 온다》 이후 10년 간 마케팅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연구한 세스 고딘의 수작 『마케팅이다』. 기획, 제조방식, 상품의 질이 아무리 뛰어나도 마케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시장에서 순식간에 사라지는 시대에 마케팅의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 통찰을 담았다. 지금의 소비자는 빤한 의도를 거부하며, 마케팅을 조롱하기까지 한다. 이제 우리는 다르게 해야 한다. 마케팅에 관한 한 차원이 다른 통찰력을 독자에게 선사해왔던 저자는 고객들에게 존중받고, 선의에 찬 이슈 몰이에 성공하며, 적절히 바빠지고, 유명해지며 스스로 자랑스러운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소비자가 아닌, 마케터 자신부터 바꿔야 한다고 조언한다. 억지와 속임수로 가득한 마케터와 그 회사의 마케팅을 다시 정의하라고 이야기하면서 변화 속에서 중요한 실마리를 찾기 위해, 위기의 시대에 마케터가 무엇을 봐야 하는지, 어떻게 다르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명확히 알려준다.
저자
세스 고딘
출판
쌤앤파커스
출판일
2019.04.05

안녕하세요 건강한 현콩입니다

요즘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데요 그래서 ch. 염미솔 사업가님이 추천해 주신 책 세스 고딘 저자의 마케팅이다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론

저는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나 상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이책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기초부터 배우시고 싶으신 분들이 꼭 봐야 할 책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유명한 책이라는 걸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읽는 내내 재미가 들려 앞으로의 책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매우 궁금합니다 또한 이 책을 가지고 제가 실전에 이용한다면 파급적인 시너지 효과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덕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는데요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을지 고민하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본론

일단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 나가야하는 것인지 더 이상 마케팅은 광고가 아니며 현재 쏟아지는 광고들을 보며 옳지 않다고 이야기하시는데요 만약 마케팅을 하시게 된다면 더 많은 것을 추구하고 더 나은 서비스, 커뮤니티를 생성해야 합니다 또한 마케팅은 변화로 문화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을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압니다 그것이 어렵다는 것을요 하지만 저자는 스토리텔링이라는 자기만의 소리를 낸다면 사람들은 마케팅에 대한 불신은 사라지게 될 것이고 내가 섬겨야 할 대상을 찾는데 도움이 되고 하고자 하는 일에 성공이 된다고 합니다

  • 첫 번째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변화라고 합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변화하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럼 변화하길 바라는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돕는다면 이보다 좋은 마케팅은 없겠죠? 하지만 보람과 확신을 가지지 못한다면 고객들의 불만족 개선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고 불순함이 떠도는 사업을 하실 수 있으니 꼭 하고자 하는 일에 확신 그릭 보람을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 두 번째 공감을 일으켜야 합니다 그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을 들려주며 변화의 장으로 초대해야 합니다 그래서 더 나은 것을 만들고 제공해야 그들의 생각과 보상심리를 얻어 꾸준한 소비를 만들 수 있는데요 기준은 나의 기준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사람의 문화,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꼭 사람들의 심리 또한 분석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지기 위한 길을 나누는 것 '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어떻게 꿈꾸고, 결정하고, 행동하는지 그 양상을 보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그들이 더 나은 모습의 자신, 그들이 되고 싶어하는 모습이 되도록 돕는다면 당신은 진정한 마케터입니다

 

반응형